SARS-CoV-2 환자 관리에 푸핑청화 효과 검증

전통 중국 약재 PPQH, 오미크론 변이 치료에 효과적

연구 배경 및 목적

전통 중국 의학은 COVID-19 치료에 있어 상당한 임상적 효능을 보여왔다. 이번 연구의 목적은 Puping Qinghua 처방(PPQH)의 유효성과 부작용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고, 이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 치료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다.

연구 방법

총 480명의 COVID-19 확진 환자가 무작위로 PPQH 그룹(n = 240)과 Lianhua Qingwen 그룹(LHQW, n = 240)으로 나누어졌다. 환자의 기본 정보와 함께 142명에 대한 실험실 검사가 수행되었다.

연구 결과

NK 세포, IFN-α, IL-5, IL-6, IL-12p70의 수치는 PPQH 그룹에서 감소하였고, LHQW 그룹에서는 TNF-α, IL-1β, IL-4, IL-6, IL-17A가 감소하였다. PPQH는 발열 지속 시간을 단축하고 기침의 정도를 낮추는 데 LHQW보다 효과적이었다. 두 그룹 모두 간 및 신장 기능에 이상이 없었다. PPQH 그룹의 부작용 발생률이 더 낮았다.

결론

PPQH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치료에서 LHQW와 비슷한 정도의 효능을 보이며, 안전성 면에서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.

연구 배경

2024년 4월 기준 전 세계 COVID-19 확진자는 7억 400만 명이 넘었고 700만 명이 사망했다. 오미크론 변이는 많은 돌연변이로 인해 전염성이 높으며, 다양한 감기 증상과 근육통을 유발한다.

연구 설계 및 참가자 정보

RT-PCR 테스트를 통한 COVID-19 확진자들이 연구에 참여했다. 총 480명 중 462명이 최종 분석에 포함되었다.

논의 사항

이번 연구는 PPQH가 오미크론 감염의 염증 반응 및 임상 증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회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.

윤리 승인 및 연구 기여

연구는 윤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으며, 모든 참가자에게는 정보 제공 후 동의가 이루어졌다. 연구는 여러 저자에 의해 설계 및 조사되었다.

이익 충돌 선언 및 자금 지원

저자들은 재정적인 이해관계가 없으며, 연구는 COVID-19 대응을 위한 여러 기금의 지원을 받았다.

출처 : 원문 보러가기

Leave a Comment